수녀님.png


예수 고난 수녀회 중에는 활동 수녀회도 있다. 그러나 이 수녀회는  창립자께서  직접 설립하신 것은 아니다.  고난회의 활동 수녀회는  국제적으로 8종류의 수도회가  있다.  이렇게  활동 수녀회의  종류가  많은 것은  선교 지역의 선교의 필요성과  성령의 이끄심에 의해 각각의 수녀회를 창립하게 된 동기와 창립자들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어느 수녀회는  고난회의  신부가  창립한 것도  있고  또  어느 수녀회는  다른  창립자가  창립한 수녀회도 있다.  그러나  이  모든  수녀회 들은  예수 고난회의  창립자이신  십자가의  성  바오로의  영성과  깊이 연결되어 있었으며  수녀회를  창립하기에  앞서  고난회로부터  십자가의 성 바오로의 정신을  교육받고  유대관계를 가졌기 때문에  우리는  이 수녀회들을  고난회의  한 가족 수도회로 인정하고 있으며 지금도 그 관계를 지속적으로  가지고 있다.지금  한국에 들어와 있는 예수 고난 활동 수녀회는 8개의 활동 수녀회중에서 2번째로  큰  수도회가 들어와  있다.  이  활동 수녀회는  필리핀에  있는 관구가  한국에 진출하여 수녀회를  설립했다.     


이 수녀회의 창립은  1815년  이태리  피렌체의  마리아 막달레나 프레스코발디에 의해 창설되어 현재 세계 25개국에서 선교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 진출은 1996년  8월  10일  춘천교구  장익 주교님의 초청으로  현재 본당 사목에 협조하며 젊은이를 위한 사도직을 준비 중에 있다.   예수 고난 활동 수녀회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고난을 기억하고 기념하며 세상의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 보여주신 하느님의 사랑 곧 고난의 신비를 전한다."  영성 안에서  그리스도의 신자들을 위한 교육 및 영적 상담과 가난하고 소외된 청소년과 결손 가정 아이들을 위한 학교와 젊은 여성들을 위한 쉼터  가족의 집, 피정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예수 고난 활동 수녀회200-170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27-5☎ (033)256-1221FAX(033)257-4009